Men Oh Tokushima 는 매우 인기 있는 라멘 전문점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살짝 안쪽에 있어서 사람이 다른 라면집보다는 적지만 아는 사람은 다 찾아오는 맛집이다.
이 집의 라멘은 일본 토쿠시마 지방에서 온 “라멘 브라더스(Men Oh Brothers)” 그룹의 스타일을 따르며, 깊고 풍부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라멘 외에도 샐러드, 고기 요리 등 다양한 일식 메뉴가 있어서 선택의 폭도 꽤 넓다.
다만, 라멘집은 맛에 대한 취향이 각각이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에게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Men Oh Tokushima Ramen 집에 방문하고 직접 맛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블랙 갈릭 라면의 검은 소스는 주로 블랙 갈릭과 다양한 양념재료를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블랙 갈릭은 일반적인 갈릭과는 달리 특별한 방법으로 처리된 검은 색의 갈릭으로, 더욱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짭쪼름한 향을 가지고 있다. 이 블랙 갈릭을 주 재료로 사용하여, 갈릭의 특유의 매운 맛보다는 달콤하고 짭쪼름한 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 외에도 검은 참깨유, 참기름, 간장, 고추장, 설탕, 식초 등 다양한 양념재료를 혼합하여 맛을 조절하며, 라면 면과 잘 어울리도록 끓여내는 것이 보통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검은 소스는 라면 면발과 함께 조리되어 맛과 향을 살려 먹을 수 있다.
내가 갔을때는 소스가 덜 올라갔는데, 소스가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해서 블랙갈릭의 풍미를 더 깊이 느껴 볼 수 있다. 검은 블랙갈릭 소스가 전체를 덮여 나올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는것 같다. 원가 절감인가?
우리가 아는 깊은 라멘 맛에 살짝 매운 맛. 매콤이나 얼얼하고는 거리가 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