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8일 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해외입국자가 자가격리면제를 받는다. 백신을 아예 맞지 않았거나 1차 접종 혹은 2차를 맞고 유효기간이 지났더라고 이제는 해외입국 시 자가격리면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백신 접종여부를 확인하지 않는다.
자가 검사 키드 결과는 인정되지 않는다.
의료인이 실시하지 않는 PCR, RAT 모두 인정되지 않는다.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를 해야한다.
– PCR 검사나 신속항원검사(RAT)를 받아야 한다.
– 신속항원검사는 walgreen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입국 후 코로나19 검사를 해야한다.
– 입국후 3일내 주소지나 관할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 내국인과 장기 체류 외국인은 보건소에서 무료다.
– 단기 체류 외국인은 공항 검사센터나 의료기관에서 자부담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당일 공항에서 검사하는것이 편하다.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안내
-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출∙입국을 여객 대상으로 필요한 코로나19 검사와 음성확인서 발급을 One-stop으로 제공합니다.
-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제1여객터미널 2개소(동편, 서편), 제2여객터미널 1개소(서편)에 운영 중입니다.
-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서는 코로나19 RT-PCR, 항원·항체검사를 시행합니다.
- 모든 검사센터의 검사항목, 검사비용은 동일하므로 원하시는 위치 및 시간대를 선택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검사 시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검사(미결정) 판정을 받으신 경우, 체류지 관할 보건소에서 재검사 진행 부탁드립니다.



검사비용
-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3개소(T1 2개소, T2 1개소) 모두 동일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 코로나19 검사비용은 의료수가에 기반하여 산정되었습니다.
- 건강보험 소지 외국인은 내국인과 동일한 가격으로 적용됩니다.
1. 출국 여객 검사 비용

인천공항에서 시행되는 코로나19 검사는 의료법에 따라 의사의 진찰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진찰료 및 건강상태 확인서 발급 비용이 추가됩니다.
2. 입국 여객 검사 비용 (의사 진찰료, 음성확인서 발급비 제외)

입국 여객에 대한 도착 후 코로나19검사(PCR)는 건강상태확인서 및 진찰료가 제외됩니다.
입국 코로나19 검사 대상자 : 단기체류 외국인
단기체류 외국인(백신접종 완료자) 입국 여객은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에서 입국 1일차 PCR검사 예약 및 검사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airport.kr/ap_cnt/ko/svc/covid19/medical/medical.do